본문바로가기 글자 크게 글자 원래대로 글자 작게
  • 홈으로
  • 회원가입
  • 사이트맵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우리학교일정 일정 더보기
이전달 일정    2019.10    다음달 일정

October

일정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2019-136호 학부모를 위한 다문화 이해
작성자
김영애
등록일
Oct 7, 2019
조회수
182
URL복사

 

학부모를 위한 다문화 이해

    

항상 교육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협조를 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댁내에 평안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본교에서는 다문화이해 교육주간(10월 7일~11일) 운영을 통해 다변화되는 사회에서 학생들이 다양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지낼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다문화에 대한 이해

이제 우리나라도 체류 외국인 100만 명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요즘 TV를 보면 외국인이 우리의 드라마나 토크쇼 등에 출연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한국인과 결혼한 외국인, 우리나라 대학에 다니며 한국어를 공부하는 학생, 회사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의 모습을 보면서 세계화시대, 아인종 다문화 시대라는 말을 실감하게 됩니다.

이러한 다문화 사회에서는 공존하는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편견 없이 이해하고 존중하는 태도가 필요하며, 이와 아울러 우리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갖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가정에서 다문화 교육의 방향은?

? 편견 없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바라볼 수 있도록 합니다.

? 학부모님께서 먼저 타 문화와 인종에 대하여 개방적, 수용적 태도를 보여주도록 합니다.

? 다른 나라와 우리나라 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발견하고 서로를 인정하도록 합니다.

? 나와 생김새나 피부색이 다르다고 하여 다른 사람을 놀리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합니다.

? 우리나라에서 살아가고 있는 다문화 가정이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자녀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언어, 날씨, 음식, 옷 등)

? 자녀들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책, 인터넷 검색, 다양한 영상 자료, 여러 가지 행사 참여 등)

? 다른 나라 문화와 가치를 존중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문화와 가치를 더욱 깊이 인식하여 우리 문화에 대한 정체성을 갖도록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 공유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목록
새글[0]/전체[154]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조회수 첨부
154 2019-139호 인플루엔자 예방 및 관리방법안내 노현 Oct 10, 2019 160
153 2019-138호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개정 안내 김영애 Oct 8, 2019 169
152 2019-137호 가정에서의 아동권리존중 실천 방법 안내 김영애 Oct 7, 2019 174
151 2019-136호 학부모를 위한 다문화 이해 김영애 Oct 7, 2019 182
150 2019-135호 2019 걸스카우트 소녀의 날 기념 청소년 한마당 축제 안내 김영애 Oct 4, 2019 204
149 2019-134호 2019 학년도 영재학급 체험학습 안내 김영애 Oct 4, 2019 201
148 2019-133호 2019 스카우트 고적답사하이킹 김종환 Oct 1, 2019 184
147 2019-132호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 안내 김영애 Oct 1, 2019 197
146 2019-131호 2020학년도 중학교 체육특기자 선배정 입학 안내 김영애 Oct 1, 2019 201
145 2019-130호 학교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교육공동체 설문 조사 학부모 및 학생 참여 안내 김영애 Oct 1, 2019 202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다음 10페이지 이동
목록
  •  현재접속자 : 0명
  •  오늘접속자 : 272명
  •  총 : 23,041,19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