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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46호 팔탄초 12월 식단예정표 및 영양정보
작성자
김영애
등록일
Nov 27, 2020
조회수
760
URL복사
2020학년도 12월 비조리교 식단예정표 및 영양통신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1.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

특히 수면 패턴이 중요한데, 저녁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는 깊은 잠을 푹 자야 한다. 이 시간에 잠을 자야

면역력을 강화하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1. 손을 잘 씻는다.

손만 제대로 씻어도 감염 질환을 어느 정도 예방합니다.

  1.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자주 웃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1. 햇볕을 가까이 한다.

햇볕은 우리 몸에서 비타민D를 합성시키는데, 이 물질은 면역력을 증가 시킵니다.

  1. 가벼운 운동을 한다.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병원균 침입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백혈구 수가 증가합니다.

  1.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먹는다.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면역력에 좋은 건강식품을 챙겨 먹으면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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